연세대 원주창업지원단, 입주기업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14 01:59
연세대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 입주기업 경진대회

▲연세대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은 지난 3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해 주식회사 파모컴퍼니(대상)을 비롯해 4개 기업을 선정해 수상했다. 제공=연세대 미래캠퍼스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은 최근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혁신기술을 기반한 시장 진출과 확대 및 사업성장을 위해 '입주기업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13일 원주창업지원단에 따르면 지난 3일 원주혁신시티호텔에서 한 해 동안의 노력과 성과평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체계적 지원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포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7개 기업이 참가해 1년간 기업의 기술(제품)개발 성과, 사업모델 개선 노력, 판로개척 성과, 자금확보 성과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5개 기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 회사에는 각각 상장과 사업화 지원금(대상 700만원, 단장상 300만원, 창업보육센터장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을 수여했다.


대상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액티비티 플랫폼을 개발한 주식회사 파모컴퍼니를 선정했다. 이 외에도 △연세대학교 원주창업지원단장상 : 주식회사 포디아 △창업보육센터장상 : 주식회사 알피온 △장려상: 태평안전기술원, 청풍세니텍이 각각 선정됐다.




정태영 연세대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 단장은 “2024년 한 해 내수침체, 환율 급등 등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입주기업들의 노력이 인상 깊었다"며 “우리 창업지원단은 창업기업의 사업 진행 단계에 맞춘 체계적이고 연결성 있는 지원을 수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창업지원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체화해 보다 효과적인 창업기업의 사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