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코코리아, ‘2024 골프장 야간 조명 특별 세미나’ 공동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16 11:37

235.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머스코코리아가 최근 레저신문과 함께 송도 컨벤시아에서 국내 골프클럽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4 골프장 야간 조명 특별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머스코코리아의 세미나는 국내 골프클럽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지원제도 ▲야간 골프 조명의 중요성 및 고려사항 ▲골프장 야간조명 경험 사례 ▲골프장 야간조명 솔루션 소개 ▲레저신문의 국내 골프 산업의 주요 트렌드와 향후 전망을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의 담당 전문가가 강연에 참여해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유익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전했다.

머스코코리아는 기존 메탈할라이드 조명에서 최신 LED 조명으로 전환하는 최적의 조명 솔루션을 함께 소개했다. 이 시스템은 기존 소비 전력을 50% 이상 절감하면서 더 밝은 환경을 조성해준다. 특히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퀵핏 시스템 업그레이드(QuickFit™ System Upgrade)’와 프리미엄급 기능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토탈 라이트 컨트롤(Total Light Control-TLC for LED™)’ 시스템의 리트로핏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을 전시해 참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야간조명으로 인한 빛공해 대처 방안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머스코코리아 김영우 설계 담당자는 “빛 제어 기술이 적용된 자사 조명시스템을 통해 조명 영역 밖으로 새어 나가는 빛과 눈부심을 세밀하게 제어함으로써 인근 거주지나 농작물에 영향을 미치는 빛공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머스코스포츠라이팅 한국 법인인 머스코코리아 이대우 지사장은 “올해 처음 진행한 이 세미나는 국내 골프 산업의 트렌드와 향후 전망을 알아보고, 야간 조명을 통해 골프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바라는 마음으로 개최했다”며, “최적의 빛 효율은 물론, 빛공해까지 최소화한 혁신적인 자사 조명 기술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관련업계 활성화를 위해 더 발전적인 자리를 마련하여 기업 고객과 함께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