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상장사 12월 브랜드평판 1위 농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18 10:5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61개사 빅데이터 분석조사
농심 1위 복귀…제일제당 2위, 삼양식품 3위

식품 상장사 최근 3개월 브랜드평판 순위

식품 상장사 최근 3개월 브랜드평판 순위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농심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조사 12월 식품 상장사 브랜드평판서 1위로 올라섰다. 앞서 10월 1위였다가 11월 2위로 내려앉았다가 다시 정상에 복귀한 것이다.




CJ제일제당과 삼양식품이 2~3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식품 상장사 61개 브랜드 빅데이터 4775만7871개를 조사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12월 식품 상장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1위 농심은 참여지수 19만4635, 미디어지수 97만3660, 소통지수 132만7601, 커뮤니티지수 119만4972, 시장지수 74만7171, 사회공헌지수 26만2991을 합쳐 브랜드평판지수 470만10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384만7909와 비교해 22.17% 상승한 수치다.​




2위 CJ제일제당도 브랜드평판지수 348만1852로, 지난 11월(324만3098)보다 7.36% 올랐다.​


반면에 3위 삼양식품은 브랜드평판지수 335만1269로 11월(409만6889) 대비 18.20% 하락했다.​




이밖에 10위권에는 △4위 오리온 318만6548 △5위 동서 261만6225 △6위 오뚜기 249만1251 △7위 풀무원 248만7248 △8위 빙그레 199만6158 △9위 대상 185만580 △10위 하림 183만1988 순으로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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