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 12월 연금 브랜드평판 1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25 10:5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하나은행·KB국민은행 각각 2·3위 차지

미래에셋자산운용 CI

▲미래에셋자산운용 CI

미래에셋자산운용이 12월 연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연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집계됐다. 2위와 3위에는 각각 하나은행과 KB국민은행이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해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23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862만944개를 분석했다. 지난달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146만328개와 비교하면 33.37%가 늘어났다.



12월 연금 브랜드평판 순위

▲12월 연금 브랜드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연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참여지수 23만8847 △미디어지수 126만3939 △소통지수 85만2931 △커뮤니티지수 67만4772로 브랜드평판지수 303만489를 받았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259만9621)와 비교하면 16.57% 상승했다.​


2위인 하나은행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233만5444로, 3위인 KB국민은행은 202만363으로 분석됐다.




12월 연금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삼성자산운용, 한화생명보험, 신한은행, 미래에셋생명보험, KB생명보험,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DB생명보험, 하나생명보험, 교보생명보험, IBK기업은행, 삼성생명보험, 농협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대신자산운용, 광주은행,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전북은행, KB손해보험, 제주은행, 신한라이프생명보험, 우리은행, 흥국생명보험, 신한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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