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시설관리공단,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이 고객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소통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챗봇 서비스는 평창군시설관리공단의 시설 이용 방법, 필요한 서류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평창군시설관리공단' 공식계정을 검색한 후 챗봇 아이콘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메뉴를 선택하거나 주요 키워드를 직접 입력하여 시설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순철 이사장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통해 주민과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시설 정보를 전달하고자 도입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평창군, 공동주택 11개 단지 유지보수 지원 완료…3.2억 투입
평창군은 공동주택 11개 단지를 대상으로 2024년 공동주택 유지보수 지원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군은 약 3억2000만원을 투입해 △평창읍 신라연립·대동월드·하나아트빌 △봉평면 빅하우스 아파트 △진부면 영화연립·금영주택·정원주택·문화아파트·태장위너빌 아파트 △대관령면 힐탑아파트·동관 노블카운티에 재해위험시설, 소방․방범 시설, 상․하수도, 단지 내 도로, 주차장, 승강기 등 공유시설 유지보수에 드는 사업비의 60% 이내 범위를 단지별 5000만원 상한으로 지원했다.
이정의 군 도시과장은 “지난해 조례 개정을 통해 지원대상 범위가 넓어져 기존에 신청이 불가했던 단지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었다. 내년에도 입주민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정주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 말했다.
◇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플로킹 봉사
평창군은 대화면 도시재생주민협의회가 27일 연말 플로깅 봉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주민협의회는 한 해 동안 대화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진행되었음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거리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김흥선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회장은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은 늘 대화면 주민들이 물심양면으로 함께하기에 앞으로도 성공적으로 추진될 것이라 믿는다"며 “대화면 주민협의회는 주민들과 지속해서 소통하며 대화면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25대 이한성 평창읍체육회장 취임
평창읍체육회는 27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평창읍체육회 제24·25대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제25대 평창읍체육회장에 이한성씨가 취임했다.
이한성 회장은 평창군 평창읍 출신으로 평창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북전문대를 졸업했다. 평창읍체육회 수석부회장, 평창군체육회 이사, 평창군레슬링협회 이사, 평창올림픽시장상인회 사무국장으로 재임하는 등 다양한 체육단체에서 활동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한성 회장은 “평창읍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며 “체육활동으로 읍민화합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