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대관령면번영회, 신생아 출생축하금 50만원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29 11:05
출생축하금 전달식

▲평창군 대관령면 번영회는 대관령면민을 대상으로 지난 27일 출생축하금 50만원을 전달했다. 제공=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평창군 대관령면번영회는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대관령면 주민을 대상으로 신생아 출생축하금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대관령면번영회는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경제적 지원을 제공해 가정의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을 장려하고자 한다.


이에 신생아 출산장려금은 1인당 50만 원으로 올해 22가구에 지급한다. 또 올해 말까지 태어나는 신생아 가구도 대관령면번영회 사무국을 통해 출생축하금을 신청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관령면번영회는 내년에도 출생축하금 지급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을 갖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할 예정이다.


박정우 대관령면번영회장은 “이번 축하금 지원은 아이를 낳은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지역사회의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 전했다.




한편 대관령면번영회는 지난해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한 양육비 경감 지원 사업도 진행해 29가구에 쌀(20kg), 라면, 달걀 등 10만원 상당의 선물꾸러미를 전달하기도 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