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생약-대구한의대, 제약공학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2.31 17:16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주생약은 지난 30일 대구한의대학교 제약공학과와 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경주생약-대구한의대, 제약공학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주생약은 30일 대구한의대학교 제약공학과와 인적·기술적 교류를 통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공=경주생약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바이오센터 세미나실에서 김용웅 학과장, 박문기 교수, 이희경 교수와 박진호 대표, 권도현 이사, 이순영 부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제약공학과의 학생 및 교수진과 제약바이오 기업 간의 상호발전적 관계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재학생 실습 및 졸업생 취업 연계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적합 인재 추천 △제품 연구개발 및 공동사업 추진 등이다.



특히 협약에 따라 대구한의대 제약공학과 학생들은 경기도 가평과 포천에 위치한 경주생약 부설 천연물연구소와 제조 공장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의 설비와 인력을 활용하여 신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실질적인 수익 모델을 창출할 예정이다.


박진호 경주생약 대표는 “대구한의대 제약공학과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큰 의미가 있다"며 “실습과 연구개발 과정에서 학생과 교수진이 만족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생약은 2000년 설립된 건강기능식품 OEM/ODM 전문 제조기업으로 다양한 제형의 고품질 제품을 국내외로 수출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국민의 건강한 삶을 창조하는 글로컬(Global+Local) 리딩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