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겨울나기 캠페인’ 성료…4만건 기부 행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08 15:57
토스뱅크 겨울나기 캠페인.

▲토스뱅크 겨울나기 캠페인.

토스뱅크는 일상 속 기부 가치를 캠페인으로 확장한 '토스뱅크 겨울나기 캠페인'이 약 4만건의 기부 행렬 속에 마무리됐다고 8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위기 속 유기동물들의 생명을 구하는 겨울나기 캠페인을 지난해 12월 17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진행했다. 이 기간 총 기부 건수는 3만8300건이었다. 성금은 총 1억1300만원이 모였다.


겨울나기 캠페인은 동물들의 생명을 구호하기 위한 기부 캠페인이다. 고객들은 토스앱 내 겨울나기 캠페인 페이지에서 단돈 1000원으로 기부 참여가 가능했다.



연령별로는 3명 중 1명(34%)은 20대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30대(22%), 10대(18%), 40대(14%), 50대 이상(11%)이 이었다. 성별로는 4명 중 3명(73%)은 여성이 많았다. 특히 2030 여성의 비중이 전체의 42%를 차지했다. 4차례에 걸쳐 기부에 참여한 고객도 있었으며, 1인 평균 금액(3087원)을 훨씬 웃도는 21만원을 기부한 고객도 있었다.


겨울나기 캠페인으로 모인 기부금은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된다. 동물자유연대는 20년 넘도록 생명이 위급한 동물을 직접 구조하고 치료하며 보호해 온 곳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작은 금액이기에 부담 없이 기부를 시작하고, 또 반복적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던 이번 캠페인 취지가 '기부의 일상화'로 구현되며 고객들에게 충분히 전해졌다고 생각한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이고 더해 위기 속 동물들에겐 새 생명이라는 가치로 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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