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설 연휴 ‘상수도 종합상황실’ 운영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후원금 기탁식 개최…약 6500만 원 모여
봉강면발전협의회, 2025년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 개최
광양시, 마스크 착용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 광양시, 설 연휴 '상수도 종합상황실' 운영
25일부터 종합상황실 운영, 상수도 관련 시민 불편 처리 예정

▲광양시 상수도사업소 전경. 제공=광양시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광양시는 설 연휴 동안 수돗물 단수나 수도관 동파로 인한 수돗물 이용 불편이 없도록 시설물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인 25일부터 31일까지 광양시청 상수도과 공무원이 상황실에서 상시 근무하면서 24시간 누수와 단수, 계량기 고장, 동파 등 상수도 관련 생활 민원을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상수도 관련 불편 사항은 상수도 상황실로 신고하면 바로 조치 받을 수 있다.
김용식 상수도과장은 “설 연휴 기간에도 24시간 안전한 수돗물 공급체계를 유지하는 데 집중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랜 시간 집을 비울 때는 수돗물을 소량 흐르게 하는 등 수도관 동파 예방에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후원금 기탁식 개최…약 6500만 원 모여
사랑과 정성이 모여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갑니다

▲지난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정인화 광양시장, 이광용 이사장, 기탁자를 비롯한 관계자들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 제공=광양시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광양시는 지난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정인화 광양시장, 이광용 이사장, 기탁자를 비롯한 관계자들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 후원금 기탁식이 개최됐다고 20일 알렸다.
이번에 기탁된 기금은 총 6490만 이다. △디와이이 3000만원 △동남건설 1000만원 △에이치피이앤씨 1150만원 △아쿠아텍 500만원 △초록건설 500만원 △대기건설 170만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 100만원 △한솔이엔지 70만원을 기부했다.
이광용 어린이보육재단 이사장은 “어린이보육재단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올 한해도 우리 시의 어린이들을 위하여 좋은 사업을 많이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인화 시장은 “보육재단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는 데 일조하고 있고, 우리 시의 인구 증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보육재단의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하는 기업과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드래곤즈는 올해는 더 많은 골을 넣어 더 많은 기부를 해주시길 바라며, 다른 기업과 단체들에서도 베풂을 통해 가득 채우는 을사년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은 2025년도 사업으로 △쌍둥이 안심 단체 보험 △어린이 1인 1악기 예술교육 지원사업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비 지원사업 △질병 감염아동(재가) 무료 돌봄서비스 지원사업 △보육시설 장난감 세척·소독 사업 등 8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양시 봉강면발전협의회, 2025년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 개최
제7대 김정호 회장 이임, 제8대 이시종 회장 취임,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설 것

▲광양시 봉강면발전협의회 2025년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 제공=광양시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광양시는 지난 18일 봉강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봉강면발전협의회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개최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제7대 회장을 지낸 김정호 회장, 제8대 회장에 취임한 이시종 회장을 비롯해 전라남도의회 및 광양시의회 의원, 발전협의회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2025년 신임회장단(△회장 이시종 △부회장 유성우, 이돈현, 이기욱, 최종환, 제종모 △상임부회장 허용호 △감사 이성규 등)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이시종 회장은 취임사에서 “봉강면발전협의회장을 맡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회원들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 더 많은 봉사활동에 힘쓸 계획이다. 지방도 865호선 확·포장 공사 등 여러 지역 현안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영희 봉강면장은 “봉강면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발전협의회의 열정적인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발전협의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강면발전협의회는 축하 화환을 대신해 받은 쌀 20여 포, 꿀 2병을 지역 내 경로당 및 취약 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 광양시, 마스크 착용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다중이용시설 등 외출 시, 꼭 마스크 착용해주세요!

▲광양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광양읍 5일장, 중마시장, LF스퀘어 등에서 마스크 착용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을 펼쳤다. 제공=광양시
광양=에너지경제신문 권차열 기자 광양시는 인플루엔자와 호흡기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광양읍 5일장, 중마시장, LF스퀘어 등에서 마스크 착용 및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을 펼쳤다고 20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각종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하고 있다. 특히 인플루엔자(독감)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독감은 지난 2016년 이후 최고 수준이다. 광양시는 시민 1000여 명에게 마스크를 배부하고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상황의 심각성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해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의료기관, 마트,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할 때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요양병원, 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 방문할 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의료진 및 환자와 문병객 간 감염 위험을 줄이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확인하기(병문안 가능시간, 허용인원, 장소 확인하기) △자제하기(감염병질환자, 노약자는 병문안 자제하기) △지켜주기(병문안객 기록지 작성, 병문안 전·후 손위생, 애완동물과 음식물 반입금지)의 '병문안 문화개선 3대 원칙'을 홍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