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공모전 시상식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23 18:11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공모전 시상식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가 공동 주최한 공모전 '내 마음의 식스센스?! - 진짜 내 마음을 찾아라'의 시상식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이 공모전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성격을 가진 사람인가?', '내 마음은 어떤 모습일까?' 등 자신의 내면과 생각을 성찰하고 이를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음악, 미술,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창의적인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포함한 우수작들이 선정됐다. 특히 대상 작품은 세종사이버대의 특장점인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노래와 영상으로 완성된 작품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곽윤정 상담심리학과 교수(학과장)는 “건강한 정신건강을 위해서는 자신을 이해하고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은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공모전의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AI 기술을 활용한 창작이 가능해지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모전에서 수상한 우수작들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 상담심리센터가 공동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마궁마알에 업로드될 예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개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오는 1월 27일부터 2025학년도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입학 지원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