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좋은 직업’ 비파괴검사원 인기…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1.24 20:20
'전망 좋은 직업' 비파괴검사원 인기…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스마트안전진단계열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주목받으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비파괴검사는 검사 대상을 손상시키지 않고 내외부 결함을 탐지하는 기술로, 항공·조선·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며 미래 유망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스마트안전진단계열은 매년 취업박람회와 캠퍼스 리쿠르팅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취업박람회는 기업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학생들은 희망 기업을 선택해 면접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1995년부터 비파괴검사 전공을 운영하며 다수의 졸업생을 배출해 온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졸업생들의 성실함과 전문성 덕분에 관련 기업들이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출신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외 다양한 기업과의 산학 협약을 통해 졸업 전 취업을 보장하는 시스템을 운영하며, 학생들이 단순히 취업률뿐만 아니라 취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협약을 맺은 기업들은 재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현장 실습 기회도 제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스마트안전진단, 항공관광 등 다양한 전공에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내신 및 수능 성적은 반영하지 않으며, 교내 적성검사,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선발한다.




입학 관련 정보와 원서 접수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