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학교운동부 동계 훈련 격려...“미래체육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2.04 13:26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3일 학교운동부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3일 동인천고등학교를 방문, 동계 강화 훈련 중인 탁구 종목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홍기남 인천시탁구협회 회장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와 학생 선수, 학부모 대표 등이 함께 했다.


홍기남 회장은 학교 운동부 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훈련 현장을 방문한 도성훈 교육감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학부모 대표 또한 훈련 환경 개선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학생 선수들은 훈련장 바닥에 탁구 전용 스포츠 바닥재 설치를 건의했고 도 교육감은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하여 훈련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앞으로도 훈련 현장을 찾아 학생 선수들을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여 미래 체육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2025년 제1회 검정고시 시행 공고

한편 시교육청은 4일 올해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공고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응시 자격은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2014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로 공고일 기준 학적이 정원 외 관리 대상, 중졸은 초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로 학적이 정원 외 관리 대상, 고졸은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로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 경과한 자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17일부터 21일까지 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을 방문하여 현장 접수할 수 있다.


시험 장소는 초졸은 인천석천초등학교, 중졸은 산곡여자중학교, 고졸은 구월중학교·용현여자중학교·인천해원중학교이며 특별관리(장애)지원자는 인천청인학교에서 응시한다.


시험일은 오는 4월 5일이며 합격자는 5월 8일 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발표하고 합격 증서는 5월 8일부터 13일까지 교부할 예정이다.


꿈 향한 첫걸음...시교육청, 항공우주 꿈나무 NASA·Caltech 탐방 지원

인천시교육청

▲인천세계로배움학교 항공 우주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기념촬영 모습 제공=인천시교육청

이와함께 시교육청은 인천세계로배움학교 항공 우주 아카데미 참여 학생 20명이 NASA JPL과 Caltech에서 항공 우주 분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이날 밝혔다.


학생들은 NASA JPL을 방문해 화성 탐사 프로젝트를 이끈 한인 연구원들을 만나 생생한 경험을 듣고 실제 우주선 통신 장면을 보며 우주 시대를 실감했다.


또한 연구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우주 탐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진후 Caltech를 방문해 '태양계 행성'을 새롭게 정립한 마이크 브라운 교수를 만나 '태양계 9번째 행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우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됐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NASA와 Caltech에서 세계적인 연구기관과 과학자를 직접 만나 꿈에 한 발짝 다가간 느낌"이라며 벅찬 소감을 말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이번 항공 우주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이 세계적인 연구기관과 과학자를 만나며 꿈을 키웠을 것"이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인천을 품은 세계적인 인재로 자랄 것을 기대하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며 자신의 결대로 세상에 나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