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외 관광기업 대상 센터 공모사업 홍보 추진

▲'2025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 설명회' 포스터 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21일 오후 2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컨퍼런스룸에서 '2025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센터 사업의 추진방향과 사업별 정보제공을 통해 관광기업이 필요한 지원사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관광·MICE 스타트업 육성 △디지털 전환지원 △기업 간 협업지원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상품 체험전 및 홍보마케팅 지원 △중소 관광기업 고용장려금 지원 등 사업별 공모일정과 지원내용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태현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잠재력 있고 역량 있는 기업들이 센터 사업에 더 많이 참여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센터는 앞으로도 지역관광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가는 동반자 역할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2025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

▲제공=인천관광공사
한편 공사는 2025년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오는 5일까지 공개 모집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관광 분야 창업 중소기업 또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인천 관광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이끌어갈 유망 기업 발굴을 목표로 한다.
모집 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신청기업의 사업 계획 및 기대성과, 창업자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5개 기업(4인실 4개사, 1인 공유 오피스 1개사)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입주기업에는 △입주공간(임대료 및 관리비 일부 지원) △센터 공용시설(회의실 등) △홍보·마케팅 사업화 자금(4인실 대상, 450만원)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의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