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16일 서비스 종료…‘허닭몰’로 역량 집중
“운영 효율화 차원, 오픈마켓 등에서 온라인 판매 지속”
국내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온라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선보였던 'HD마켓' 사업을 접는다.
6일 프레시지에 따르면, 오는 3월 16일부로 자사 몰인 HD마켓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에 따라 해당 기간까지만 상품 조회·구매, 적립금·예치금 사용이 가능하다. 멤버십 혜택·구매리뷰 적립금 지급 등은 이달 28일까지 제공한다.
프레시지 법인 기준 HD마켓 서비스를 종료하되, 자회사인 허닭의 온라인 몰 '허닭몰' 중심으로 자사몰 운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프레시지가 HD마켓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은 2022년 10월 첫 선보인 후 약 2년 4개월 만이다.
HD마켓은 프레시지의 밀키트 상품을 비롯해 허닭·테이스티나인·닥터키친 등 자회사 제품까지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혔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매출 비중이 자사몰보다 오픈마켓·대형마트 등에서 많이 나오는 데 따른 운영 효율화 차원"이라며 “HD마켓 운영 종료 이후로도 허닭 몰·컬리·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온라인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