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작업치료학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2.13 16:57
오산대 작업치료학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작업치료학과(학과장 조영석)는 지난 12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과 현장실습 및 취업정보 교류를 위한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작업치료사 현장실습 교육 및 취업 연계' 등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작업치료 학문에 대한 연구 및 자문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작업치료사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직업 교육을 강화하고, 실무 적응 능력을 배양하는 데 긴밀히 협력하며, 기관 간 취업정보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조영석 학과장은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은 동탄 신도시에 위치한 지역 거점 대학병원으로 다양한 급성기 환자를 치료하는 기관"이라며 “이러한 상급종합병원에서 오산대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수행하고 다양한 환자 케이스를 경험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대 작업치료학과는 대학병원에서의 체계적인 현장실습 교육체계를 마련하고, 임상실습 교과목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양한 현장실습 기관과의 협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학과의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약 체결을 적극 지원하며, 대학과 산업체가 상호 성장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