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직원들과 소통하며 만드는 청렴원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3.04 11:38

28일, 원강수 원주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콘서트’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콘서트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달 28일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콘서트'에서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제공=원주시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원주시는 올해 청렴 공감대 형성과 청렴 문화 확산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4일 원주시에 따르면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달 28일 지하1층 다목적홀에서 '2025년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원주시는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토크콘서트'를 처음으로 개최해 공직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장과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며, 조직 내 청렴한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일방적인 강의 형식이 아닌 시장이 직접 질의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 원주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을 지속 발전시키며, 공직사회 전반에 걸쳐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 콘서트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달 28일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콘서트'에서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제공=원주시

이날 원 시장은 사전 조사된 질문을 바탕으로 직접 답변하며, 직원들이 느끼는 애로사항과 청렴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조직 내 청렴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이외에도 원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 등급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올해 시행될 주요 정책으로는 청렴 교육 확대, 청렴 실천 결의대회, 청렴 캠페인 등이 있다. 또 공직자 대상 청렴 실천 서약을 강화하고, 부서별 청렴도 평가를 시행해 실질적인 청렴 의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청렴 토크콘서트를 통해 직원들과 청렴의 가치를 공유하고,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원주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원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정책 추진을 통해 공직사회 내 투명성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신뢰를 더욱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 콘서트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달 28일 '시장과 함께하는 청렴 talk ! 콘서트'에서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원주시



.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