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2025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4.02 15:20
5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직원들과 청소년운영위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제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2025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발대식에서는 19세 이상 24세 미만의 청소년운영위원 11명이 위촉되었으며,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분과 설정, 회칙 제정 등 제1차 정기회의가 함께 진행되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설치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기관 경영 참여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올해 선정된 청소년운영위원들은 중앙수련원 사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경영 참여와 청소년활동 참여를 통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정철상 원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위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위원회의 의견이 실제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정기회의, 프로그램 모니터링, 경영 참여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기관 발전을 위한 의견을 제시하며, 청소년 참여 문화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위원들은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중요한 의견을 제시하며, 기관의 미래 방향 설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