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패션 젝시믹스, 해외진출 힘입어 ‘올해 목표 절반 달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5.09 18:06

4~5월 중국 4개·몽골 1개 매장 추가 출점
중국서 현재 12개 매장 운영, 연말까지 50개 목표
카테고리 확장에도 집중, ‘어나더레벨’ 이어 스윔웨어 계획

젝시믹스

▲젝시믹스 중국 10호 매장 웬링 인타임 쇼핑센터 전경.사진=젝시믹스

애슬래저 패션기업 젝시믹스가 2025년 내세운 목표를 빠른 속도로 달성하고 있다.




젝시믹스는 카테고리 다각화와 해외 시장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놓고 올해 2분기 시작부터 강력한 추진력을 보여줬다.


지난 4월 젝시믹스는 몽골 진출 4년 만에 수도 울란바토르에 2호 오프라인 매장을 열었다. 이번 2호점은 현지인 및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울란바토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몽골 최초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칭기스점 1층에 입점했다.



이어 중국에서는 4개 매장(팝업스토어 포함)을 잇따라 선보였다. 지난 4월27일 저장성 타이저우 원링시에 위치한 웬링 인타임 쇼핑센터에 10호, 29일 랴오닝성 선양에 샨샨 아울렛 플라자에 팝업 매장을 공개했다.


이달 1일에는 상하이 푸시 지역에 위치한 다닝 국제 비즈니스 플라자와 광동성 광저우의 대형 쇼핑몰인 원링크워크에 각각 11호, 12호 매장을 출점했다.




젝시믹스는 6월까지 중국에서 8개 매장을 추가로 내고 올해 목표로 내건 연말까지 50개 매장 구축을 위한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외에 온라인 채널을 강화해 시장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젝시믹스의 카테고리 확장은 지난 4월 출시한 신규 레깅스 라인 '어나더레벨'로 시작했다. 이번 신규 라인의 제품은 새로운 기술과 고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레깅스 특유의 광택감 없이 매트한 질감, 봉제선 없는 봉제 방식 등 경쟁력을 강화했다.


향후 이 라인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는 동시에 스윔웨어 등으로도 카테고리를 확장해 기존의 애슬레저, 골프웨어 등과 함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해외 시장 개척과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는 만큼 올해는 더욱 속도를 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며 “중국에서는 각 권역별 상권에서 유명 백화점들을 먼저 공략해 이를 전략적 확장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