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전기, 최신 기술력 적용된 BLDC 인버터 펌프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5.26 15:11
5

펌프전문기업 한일전기는 최신 기술력이 적용된 BLDC 인버터 펌프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이 제품은 고효율, 저소음, 장수명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펌프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국내 펌프 시장에서는 에너지 효율성 향상과 소음 저감, 유지 보수의 편의성이 핵심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가정용 수압 상승 및 산업 현장에서 소형 급수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펌프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신제품 BLDC 인버터 펌프는 고성능, 고효율의 BLDC 모터를 탑재한 친환경 제품이다. BLDC는 'Brushless DC Motor'의 약자로, 브러시가 없는 구조의 직류 모터를 의미한다. 브러시가 없기 때문에 마찰로 인한 소음과 마모가 적어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 없으며, 조용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5

여기에 인버터 제어 기술까지 더해졌다. 인버터는 전기 신호의 주파수를 조절해 모터의 속도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기술로,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모터의 수명 연장과 소음·진동 감소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다양한 수압 조건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급수가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이 제품은 소음과 진동이 적어 주거 환경에서도 적합하다. 발열 문제와 유지보수의 어려움도 줄어들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가정뿐 아니라 지하수 공급, 정원 및 농업 관개, 산업용 소형 급수 시스템 등 다양한 용도에서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일전기(신한일전기)는 전국 주요 도시에 본사 직영 서비스센터운영하며, 신속하고 편리한 A/S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통해 펌프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로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