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극장가, 활기 찾을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6.07 10:00

5월30일 개봉한 ‘하이파이브’, 100만 관객 돌파 눈앞
올해 최고 흥행작인 ‘야당’에 이어 한국영화 파워 기대
‘소주전쟁’은 박스오피스 7위로 흥행세 다소 주춤
김건희 여사 모티브로 한 ‘신명’은 대선 기간 ‘반짝’ 흥행

하이파이브

▲영화 '하이파이브' 포스터.사진=NEW

지난 4월 개봉해 337만 명을 동원한 영화 '야당'의 기세를 이어 지난달 30일 나란히 극장에 걸린 '하이파이브'와 '소주전쟁'이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하이파이브'는 전날 15만6000여 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6일까지 누적 관객 수는 90만여 명으로 10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뒀다.


현재 순탄하게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하이파이브'는 '과속 스캔들'(2008), '써니'(2011) 등을 흥행시킨 강형철 감독이 '스윙키즈' 이후 7년 만에 선보인 신작이다.



한국형 슈퍼히어로물을 표방한 이 영화는 정체불명의 남자에게서 장기를 이식받은 뒤 초능력이 생긴 평범한 소시민들이 펼치는 이야기다. 이재인, 안재홍, 유아인, 라미란, 김희원, 신구, 박진영, 오정세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이 흥행을 이끌고 있다.


개봉 당일에는 톰 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파이널 레코닝'('미션 임파서블 8')을 누르고 박스오피스 정상으로 직행하는 티켓 파워를 보여줬다.




누적 관객 수 23만여 명으로 박스오피스 7위인 유해진·이제훈 주연의 '소주전쟁'은 1997년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발생 후 진로그룹이 미국 투자 회사 골드만삭스에 의해 2005년 하이트맥주에 매각되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모티브로 했다.


소주 회사의 재무이사(유해진 분)과 글로벌 투자사 직원(이제훈)이 대한민국 국민 소주의 운명을 걸고 펼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는 개봉 전까지 우여곡절을 겪기도 했다. 제작사 더램프 측이 최윤진 감독의 각본이 원작자의 시나리오를 탈취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최 감독과 계약을 해지하고 영화 크레딧에 최 감독을 '현장연출'로 표기했다.


이에 대해 최 감독은 전면 부인하며 법원에 감독계약해지 효력정지 가처분 소송과 본안 소송을 제기했다. 최근 서울중앙지방법원은 가처분 소송에서는 최 감독의 감독계약해지 효력정지 신청을 기각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모티브로 한 것으로 알려진 영화 '신명'은 '반짝' 흥행 몰이에 성공한 분위기다.


21대 대통령 선거를 하루 전인 지난 2일 개봉한 '신명'은 누적 관객 수 26만6000여 명으로 박스오피스 4위에 올랐다. 개봉 첫날에는 '미션 임파서블 8'을 누르고 2위에 랭크되는 '반전'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신명'은 경쟁작들에 비해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630여 개의 스크린 수와 1151회 상영 횟수(6일 기준)라는 불리한 조건 속에서 '입소문'의 힘입어 성과를 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백솔미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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