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속에도 품질경쟁력·제품군 세분화로 매출 성장 지속
아모레퍼시픽 헤라 ‘UV 프로텍터’ 출시 3년만에 1천만개 팔려
애경산업 구강 브랜드 ‘2080’ 대표제품 ‘닥터크리닉’도 고공행진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의 인기 아이템 'UV 프로텍터' 이미지.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과 애경산업이 경기침체와 내수부진 장기화 속에서도 각각 '국민템'의 존재감에 힘입어 나란히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의 선 케어 제품 'UV 프로텍터'는 출시 3년 만인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2030 여성 소비자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선 케어 카테고리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헤라는 2003년 처음으로 선 케어 제품을 출시한 이래 19년간의 연구를 거쳐 기술력을 한층 강화한 'UV 프로텍터 라인'을 지난 2022년 선보였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트렌드에 맞춰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해 블루 라이트, 적외선, 미세먼지 등을 동시에 차단하는 '5중 차단 시스템' 개발에 기술력을 총동원했다.
특히 해당 라인의 대표 제품인 'UV 프로텍터 톤업'에는 UV-R Pro™ 기술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1.5배 향상된 광노화 보호 효과를 담았다.
헤라 관계자는 “UV-R Pro™는 광노화의 근본 원인을 차단해 피부 저속 노화 효능을 강화하는 자외선 차단 기술로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해당 제품에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애경산업의 구강 케어 브랜드 '2080'을 대표하는 '닥터크리닉' 제품 이미지.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구강케어 브랜드 '2080'의 대중적 인기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여러 제품 가운데 2021년 5월 출시된 '닥터크리닉 치약'은 판매 시작 약 4년 만에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달성하며 '국민 치약'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닥터크리닉 치약'은 치석, 잇몸, 시린 이, 구취, 미백 등 소비자들이 자신의 구강 고민에 따라 가정에서도 손쉽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세분화돼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이 제품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판매량이 103%씩 증가했다. 출시 1년 만에 100만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이후 3년 만에 12배 이상 늘었다.
최근에는 유튜브, SNS에서 '치과의사가 추천하는 다이소 치약' 등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면서 다이소와 쿠팡 등 주요 채널의 판매량이 올 3월 전월 대비 200% 이상 상승하기도 했다.
2080은 애경산업의 실적을 이끄는 '효자' 브랜드 중 하나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80이 포함된 생활용품 사업부의 퍼스널케어(헤어·보디·덴탈) 부문 매출은 전체 1510억7800만원 중에서 595억3200만원으로 가장 높은 39%의 비중을 차지했다.
2080 관계자는 “소비자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칼슘∙콜라겐∙히알루론산이 함유된 '3중 바이오 복합 성분'을 처방한 '2080 닥터크리닉 2.0'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다양한 구강 고민에 부합하는 치약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