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디셀러 ‘비첩 순환 에센스’, 2014년부터 스페셜 에디션 기획
올해는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해 청량한 패키지 완성
백자 초충문 병, 궁중 모란도 대병풍 등 모티브로 제작 이어와

▲더후의 비첩 순환 에센스가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와 협업한 스페셜 에디션 제품 이미지.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의 궁중 한방 럭셔리 뷰티 브랜드 '더후(더 히스토리 오브 후(后))'가 대표 인기 제품인 '비첩 순환 에센스'의 가치 경험을 높이기 위해 10년 넘게 매년 여름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3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해 더후는 모던 한복 브랜드 '단하'와 손잡고 '비첩 순환 에센스 X 단하' 에디션을 출시했다. 제품의 패키지는 우리나라 전통 한복을 MZ세대 취향에 맞춰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는 단하를 통해 감각적인 궁중 예술로 완성됐다.
디자인은 초여름 궁중의 연꽃을 모티브로 단하가 더후를 위해 특별히 고안했으며, 분홍빛에 옥색이 어우러져 깨끗하고 청량함이 돋보인다. 제품 중앙에 '후' 한자어를 넣는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고 뚜껑은 '투명한 아름다움'의 특징을 강조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화려한 금속 장식 대신 고급스럽고 깔끔한 이미지의 흰색을 사용했다.
이를 통해 비첩 순환 에센스의 공진비단 배양액과 해울환 등 궁중 비방(祕方) 성분이 피부의 순환과 진정을 도와주는 특징을 이미지화했다. 또 온화하고 맑은 느낌의 컬러를 사용해 여름철 햇빛에 지친 피부에 맑고 투명한 생기를 깨워 노화를 완화하고 피부 개선을 돕는 효과를 강조했다.
더후의 1년에 1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연례행사'는 2014년부터 진행됐다. 고객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기 전까지 눈으로도 경험할 수 있도록 미(美)적 즐거움을 더해 매년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다리게 하는 기대감을 높인다.
고객의 만족감을 충족하기 위해 더후는 기획 과정에서 아이템 선정에 심혈을 기울인다. 제품 특징이 한국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 현대적인 모던함과 조화를 이뤄 표현될 수 있도록 구상한다.
그동안 국보 제294호 백자 초충문 병, 보물 제807호 백자 상감모란문 병, 청화 백자 연화문 병, 신사임당의 '초충도', 백자 청화모란문호, 경복궁의 향원정, 궁중 모란도 대병풍 등을 모티브로 해 제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동시에 브랜드와 제품이 추구하는 가치와 정체성을 고객에게 친근하고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효과를 높였다.
더후 브랜드 관계자는 “여름 시즌 스페셜 에디션 기획은 제품의 특징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며 “한정판 출시로 소장가치를 높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 가치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