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식히러 바다 오세요” 관광공사, 인기 해수욕장 27곳 지도 공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7.12 10:00

지난해 7~8월 카카오내비 데이터 기반으로 인기 해수욕장 선정
강원·부산·제주·울산·인천·경기·전라·경상·충청 등 9개 권역 대상
지역 경제 활성화 위해 ‘2025~2026 한국관광 100선’ 이벤트도 진행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공개한 27곳의 인기 해수욕장 지도 '가볼만한지도 여름해변 편' 이미지.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인기 해수욕장 27곳을 소개했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지난해 7~8월 동안 애플리케이션 카카오내비 주행 수에 따라 시민들의 방문율이 높은 해수욕장을 9개 권역별 3곳씩 '가볼만한지도 여름해변 편' 지도로 구성했다.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강원은 속초·경포·안목해변 △부산은 해운대·광안리·송정해수욕장 △제주는 함덕·협재이호테우해변 △울산은 진하·일산·주전몽돌해변 △인천은 을왕리·동말·하나개해수욕장 △경기는 방아머리·제부도·궁평리해수욕장 △전라는 선유도·변산·만성리 검은모래해변 △경상은 영일대·상주은모래비치·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충청은 대천·만리포·꽃지해수욕장이 선정됐다.



해수욕장별 주요 특징과 2025년 개장 일정, 주변 인기 방문지도 공개해 시민들이 여행 정보를 수집하는 데 수고로움을 덜어줬다.


또 공사는 한국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8월31일까지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을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는 '한국관광 100선'은 2년 마다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 100곳을 엄선해 국내여행의 버킷리스트를 제시하고 있다.




이상민 국민관광실장은 “국민이 쉽고 재미있게 여행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여름 해변 지도는 실사용자 중심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해 신뢰도가 높아 여름휴가 계획 수립 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백솔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