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공식 협업

▲농심의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제품.
농심이 세계적인 인기를 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케데헌)'로 '글로벌 팬심'을 공략한다.
20일 농심은 넷플릭스와 협업을 통해 이달 말부터 신라면과 새우깡, 소스 신제품 '신라면 툼바 만능소스'의 국내외 패키지에 '케데헌' 캐릭터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협업 제품은 우리나라와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한정 운영한다. 또 농심은 극중 헌트릭스(HUNTR/X) 멤버들이 먹었던 컵라면의 디자인을 반영한 '케데헌' 스페셜 제품도 한정 출시할 예정이다.
'케데헌'은 지난 6월 넷플릭스 공개 직후 K팝·K푸드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입소문을 타면서 글로벌 팬덤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K푸드의 대표주자이자 가장 한국적인 식품인 라면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면서, 자연스럽게 한국의 '1등 라면 메이커'인 농심도 덩달아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국내 팬들을 중심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과 스낵이 농심 브랜드를 연상시킨다며 화제가 됐다. 팬들은 농심 신(辛)라면과 한자어만 다른 '신(神)라면', 농심과 발음이 유사한 '동심', 새우깡 모양을 닮은 스낵 등을 근거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라면과 스낵이 농심 제품이라고 지목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케데헌' 속에서 농심을 발견하고, 즐겁게 공유해 주신 덕분에 이번 협업이 성사될 수 있었다"며 “'케데헌'이 K컬처를 전 세계에 알렸듯, 농심도 '케데헌'과 함께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K라면, K스낵의 맛과 가치를 진정성 있게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