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기업가치체계 개편…우리금융그룹 ‘일체감’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8.28 10:42

새 비전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 제시

동양생명

▲동양생명.

지난 7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로 편입된 동양생명이 그룹의 정체성과 가치관에 맞춰 새로운 기업가치체계를 수립했다. 그룹 일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일체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유한 정체성과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함이다.




28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새 비전은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로, 핵심가치와 슬로건도 우리금융그룹과 일원화했다. 슬로건은 '우리 마음 속 첫 번째 금융'으로 변경됐다.


또한 임직원이 공유·실천할 핵심가치로 △고객(우리는 고객과 이웃을 먼저 생각합니다) △신뢰(우리는 원칙을 통해 믿음을 만들어 갑니다) △전문성(우리는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전문가입니다) △혁신(우리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을 제시했다.



동양생명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전사적으로 내재화하기 위한 활동을 추진한다. 우선 영업 채널을 포함한 전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 실시와 사내 게시판을 통한 관련 내용 지속 공유로 새 가치체계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직원 인식 확산을 적극 지원한다.


본사 사옥의 '비전 월'을 교체하고, 홈페이지·앱 등 디지털 채널을 업데이트해 임직원이 일상적으로 새로운 가치체계를 접하고 체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이를 적극 실천해 고객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광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