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최대 의료 전시회 ‘GMES 2025’ 18일 개막…미래 의료서비스 청사진 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02 08:07
GMES2024

▲제20회 강원의료기기 전시회 'GMES2024' 박에스더 기자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 'GMES 2025'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원주 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된다.




(재)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은 제21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GMES 2025)에는 국내 의료기기, 헬스케어,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제조기업이 참가해 첨단 의료기술의 발전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특히 병원용 기기와 소모품 제조 기업에서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전시해 미래의 의료 서비스를 그려낼 계획이다.



전시장에는 기업별 혁신제품이 대거 등장한다. 대한과학은 초저온 냉동고와 혈액·의약품 냉장고, 원심분리기를 내세우며 친환경 냉매와 IoT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소개하며 국내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최근에는 이집트 군 병원에 초저온 냉동고 6대를 수출하는 성과도 거뒀다.


대한과학 관계자는 ““GMP 인증 제품군 확대와 해외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의료기기 시장에서도 브랜드 파워를 키워 나가겠다"며 “GMES 2025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첨단 기술과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쥬텍은 정맥 뷰어 'VeinVu 200'으로 주목을 끈다. 시술자의 눈앞에 혈관이 선명하게 드러나도록 돕는 장비로, 이미 유럽 MDR 등록을 마쳐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향후 혈관·혈류 측정 장비 개발도 계획 중이다.


마쥬텍은 이미 약 20개국에 판매망을 확보했으며, 일부 국가는 3~5년 독점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처를 마련했다. 국내에서는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전문병원 등에 공급하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응급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아나는 AED와 고급형 심장충격기 등 응급의료기기를 선보인다. 전시 기간 동안 제품 시연과 상담을 통해 시장별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안내하고, 해외 바이어와의 전략적 협력 및 수출 유통망 확대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메디아나 관계자는 “GMES 2025 참가를 계기로 국내외 바이어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고, 응급의료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장기적인 글로벌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아나의 부스는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층 W209에 마련되며, 다양한 응급의료기기 체험과 상담이 진행된다.


저온 치료기 '크라이오마스터'와 냉·온열 마사지기 '써모렉스'를 들고 나온 메쉬는 체험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을 예정이다. 모디넥스는 ICT 기반 스마트 모듈형 수술실을 전시장에 그대로 구현, 효율적 환경 제어와 위생 관리 시스템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시장을 겨낭한 신제품들도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비멤스는 디지털 유방 엑스선 진단 장비 'Pinkview-DR Plus'**를 전면에 내세운다. 이미 50여 개국에 수출 중인 제품으로, 유방암 조기 진단 수요에 대응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엘테크는 하이드로겔 패치 시리즈를 소개한다. 흉터 개선과 피부 진정, 보습 효과를 갖춘 제품으로 사용자의 피부 상태에 맞춰 맞춤형 적용이 가능하다. 위키옵틱스는 IR 광원을 활용한 휴대용 안저카메라 'nun+'와 스마트폰 연동 검안경 'nun'을 공개해 의료진뿐 아니라 동물 진단까지 아우른다.


유원메디텍은 복강경 수술기기를 비롯해 흡수성 폴리머 클립 시스템 등 신제품을 첫 공개하며 바이어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태연메디칼은 티타늄 정밀 가공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정형외과·신경외과용 고정장치와 척추 뼈 융합용 기구를 내놓는다.


GMES 2025는 단순히 B2B 전시를 넘어, 일반 시민들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회로 운영된다. 관람객은 다양한 의료·헬스케어 디바이스를 직접 체험하고, 일부 제품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올해는 네오플램과 애플라인드가 참여해 특가 이벤트를 진행, 전시장의 흥을 더할 전망이다.


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관계자는 “GMES 2025는 의료기기 산업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이자 기업과 바이어,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재)원주의료기기산업진흥원 및 GMES 2025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