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개발공사, 울릉군서 ‘The 행복한 GBDC 하우스’ 10호점 준공
임종식 교육감, NH농협은행 ‘APEC 성공개최 예금’ 가입
대구 군위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경북도개발공사, 울릉군서 'The 행복한 GBDC 하우스' 10호점 준공

▲경북개발공사가 주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The 행복한 GBDC 하우스' 10호점을 울릉군 서면에서 8일 준공했다. 제공-경북개발공사
울릉=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북개발공사가 주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The 행복한 GBDC 하우스' 10호점을 8일 울릉군 서면에서 준공했다.
이번 준공식은 울릉군 종합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등 협력기관과 함께 진행됐으며, 울릉군을 대표해 남건 부군수와 경북도의회 남진복 의원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공사는 2022년 상주 1호점 착공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2호를 완공했으며, 이번 울릉군에서는 3곳이 새롭게 보금자리로 재탄생했다.
10호점 수혜자는 고령 부부로, 바닷바람에 취약했던 노후주택이 지붕 보강 및 인테리어 개선을 거쳐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바뀌었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도서지역 취약계층에게 안전한 보금자리를 제공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경북 22개 시·군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NH농협은행 'APEC 성공개최 예금' 가입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NH농협은행의 'APEC 2025 KOREA 성공개최 예금'에 가입 했다. 제공-경북농협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NH농협은행의 'APEC 2025 KOREA 성공개최 예금'에 가입하며 오는 11월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응원했다.
경북도교육청은 이번 정상회의 공식 부대행사로 'K-EDU EXPO'를 준비 중이다.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다(Learn Together, Lead Tomorrow)'를 주제로 교육 전시와 체험관을 마련해 한국 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임 교육감은 “APEC 정상회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중요한 행사"라며, “경북교육청도 K-EDU EXPO를 통해 국제 협력과 교육 혁신을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주원 NH농협은행 경북본부장은 “교육청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역사회 응원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위군의회, 제292회 임시회 개회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가 8일 제292회 임시회를 열고 4일간의 회기에 돌입했다. 제공-군위군의회
군위=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대구시 군위군의회가 8일 제292회 임시회를 열고 4일간의 회기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제3회 추경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변경안을 비롯해 아동센터 운영 지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 안전보안관 운영, 인재양성원 운영 등 조례안이 집중 심의된다.
또한 노인교육 지원, 아동보호구역 운영, 주차장 관련 일부개정조례안, 의정활동비 및 수당 지급 조례 등 의원 발의 안건도 상정됐다.
회의에 앞서 의원들은 충혼탑 이전 필요성, 파크골프장 운영, 보행 안전 등 지역 현안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이어갔다.
특히 군위군의회 의원 전원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2025 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는 결의를 다지며 국가적 행사에 힘을 보태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규종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임시회는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한 실질적 논의의 장이 되어야 한다"며, “전문성과 균형을 갖춘 심의를 통해 군정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