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2분기 매출·영업익 하락에도 순이익은 대폭 상승
프리미엄 고객·대중적 인지도 높이는 ‘선택과 집중’
‘키친바흐’ 신제품 4년 만에 출시…소비자접점 확대

▲한샘의 창립 55주년 기념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쌤페스타' 홍보 이미지.사진=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하반기에도 '실속 성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샘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594억원, 영업이익 2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9%, 68.2% 줄었다. 하지만 순이익은 137.5% 상승해 322억 원을 달성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인 효과로 9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유지하는 데도 성공했다.
여전한 건설경기 위축과 소비부진 속에서도 중장기적으로 '선택과 집중'의 전략적 투자를 확대해 실속을 챙기는 성장 기조의 긍정적 결과를 보여준 셈이다.
한샘은 이미 시장에서 확보하고 있는 키친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
프리미엄 키친 브랜드 '키친바흐' 신제품을 4년 만에 출시하고 유로 키친 시리즈 2종을 추가로 선보여 대중적 인기보다는 고단가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중점 공략했다. 업황의 어려움을 타개하고자 프리미엄 소비자 대상으로 경쟁 우위를 점하는 방법을 택했다.
7월부터는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신규 소비자 유입을 이끌어내는 캠페인 '설레는 매일'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주 보통의 하루(아보하)' 트렌드와 어울리는 자사 대표 침실 제품인 '호텔침대'의 차별적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동시에 한샘은 전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공을 들였다.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 '플래그십 논현'을 비롯해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해 소비자의 접점을 점차 확대했다. 특히 온라인에서는 공식몰뿐만 아니라 네이버, 오늘의집, 쿠팡 등 제휴몰에서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 기세를 이어가는 기회로 이달 8일부터 29일까지 창립 55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 '쌤페스타'를 진행한다.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약 1500종 제품에 대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카테고리 데이 △스테디셀러 △55주년 신상품 △특가존 등 각종 기획전도 마련했다.
올 3월 진행된 상반기 '쌤페스타'에서는 주문액이 작년 하반기 대비 22% 증가해 최고 기록을 달성한 만큼 이번 행사에서도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의 충성도 제고를 통한 매출 견인에 대한 기대가 높다.
한샘 관계자는 “'쌤페스타'는 한샘의 가치를 새롭게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솔루션을 제안하고 신규 고객 확보와 브랜드 선호도 향상을 위한 통합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