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여의도·잠실 등 5개 선착장에 특화 매장 오픈
농심·오뚜기·삼양식품 라면 3사도 테마형 공간 열어
스타벅스도 가세…“한강의 낭만, 먹거리에서 시작”

▲한강버스 선착장 5곳에 문을 연 BBQ 매장 전경. 사진제공=BBQ
한강을 오가는 수상교통버스 '한강버스'가 18일 정식 운항에 돌입하는 가운데, 주요 선착장에 치킨과 라면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치킨과 라면은 한강의 대표 먹거리인 만큼, 한강버스를 이용하는 많은 승객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1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18일 운항을 시작하는 한강버스 7개 선착장에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인 BBQ 매장을 비롯해 'K-라면'의 자존심인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의 라면 체험 공간이 조성됐다. BBQ 매장은 잠실, 여의도, 뚝섬, 압구정, 망원 등 5개 선착장에 문을 열었고, 농심은 여의도와 잠실 선착장, 오뚜기는 압구정과 뚝섬 선착장, 삼양식품은 망원 선착장에 매장을 열었다.
치킨과 라면은 '한강' 하면 떠오르는 대표 먹거리다. 한강변에 돗자리를 깔고 야경과 함께 치맥을 즐기는 모습은 한강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로 소비돼 왔다. 또 한강공원 편의점 전용 '라면 자동 조리기'에서 컵라면을 끓여먹는 모습은 '세계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편의점 문화'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깊은 인상을 줬다.

▲한강버스 선착장 5곳에 문을 연 BBQ 매장 전경. 사진제공=BBQ
5개 선착장에 위치한 BBQ 매장은 모두 선착장 2층에 약 170㎡(약 50평), 50석 규모의 동일한 크기와 콘셉트로 조성됐다. 한강 바로 앞에서 뷰를 즐기며 치킨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곳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 황금올리브치킨 양념 등 치킨류 6종과 감자튀김, 떡볶이 등 사이드 메뉴 11종,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등 총 2종의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물론 맥주도 판다. 또 BBQ는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을 것을 고려해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에도 힘을 실었다. BBQ 선착장점에서는 음료와 치킨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인 '뻥치'와 치킨, 사이드메뉴, 피자 등이 포함된 세트 메뉴도 맛볼 수 있다.

▲한강버스 선착장에 오픈한 농심의 '너구리의 라면가게' 전경. 사진제공=농심

▲한강버스 선착장에 오픈한 오뚜기의 '해피냠냠 라면가게' 전경. 사진제공=오뚜기
라면의 경우 한강버스 선착장 CU 편의점에서 라면을 구입한 뒤 2층 BBQ 매장 한켠에 자리한 라면조리기를 이용해 직접 끓여먹을 수 있다. 이곳은 테마 공간이기 때문에 꼭 해당 브랜드 제품을 구매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1층 편의점에서 농심 라면을 구입해 2층의 오뚜기 테마형 매장에서 조리해 먹어도 되고, 오뚜기 라면을 구입해 삼양식품 매장에서 조리해도 된다는 얘기다.
무엇보다 아기자기한 인증샷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은 이곳의 최대 장점이다. 농심의 경우 지난 3월 출간된 동화책 '너구리 라면가게'에 묘사된 공간을 테마로, 너구리 캐릭터 포토존과 대형 컵라면 모양의 테이블, 농심K라면 상징 연출물로 공간을 꾸몄다. 오뚜기는 '해피냠냠 라면가게'를 콘셉트로 감각적인 그래픽 디자인과 오뚜기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새겼다. 삼양식품은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을 상징하는 '불닭 포토존'을 마련했다.
먹거리와 함께 한강 선착장의 낭만을 즐기고 싶다면 반드시 명심해야할 사항도 있다. 7개 선착장 중 마곡 선착장과 옥수 선착장에는 치킨도, 라면도 없다는 점이다. 또 여의도와 뚝섬 선착장에는 '뷰맛집' 등극을 예고한 스타벅스가 기다리고 있다.

▲스타벅스 여의도한강공원점 전경.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뚝섬한강공원점 내부. 사진제공=스타벅스

▲한강버스 선착장별 주요 입점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