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은 원격교육기관인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 한국어교원2급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패키지 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은 총장명의 학위증 수여가 포함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 관련 17과목만 이수하면 무시험으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취득에 필요한 이론 및 실습 전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실습과목은 세미나 수업 참석이 필요해 성남 글로벌캠퍼스와 인천 메디컬캠퍼스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100% 온라인 강의 환경을 제공하고, PC와 모바일을 통한 수강도 가능하다. 초보 학습자를 위해 1:1 학습 담당자가 배정되어, 학습 계획 수립부터 자격증 취득까지의 전 과정을 밀착 관리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2025년 8월에 있던 후기 학위수여식에서는 역대 최다인 314명이 총장명의 학위를 수여받았으며, 현재까지 총 1039명이 학위를 수여 받았다.
한편, 가천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총장명의 학위증수여가 가능한 사회복지사2급 패키지와 심리학사 과정 외에도 ▲보육교사자격증, ▲미용학(종합미용면허증), ▲한국어교원2급자격증, ▲건강가정사, ▲문헌정보학(2급정사서) 과정을 현재 운영 중이고, 새로운 ▲이스포츠학 ▲체육(스포츠)학 과정은 오프라인 평생교육원에서도 운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