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풍항계] 신한은행, 땡겨요 강서구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外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09.20 10:30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강서형 공공배달앱 운영 업무협약식' 행사 모습.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청에서 진행된 '강서형 공공배달앱 운영 업무협약식' 행사 모습.

◇ 신한은행, 땡겨요 강서구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지난 18일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소재 강서구청에서 강서구와 공공배달앱 서비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혜택이 돌아오는 배달앱'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2%의 낮은 중개수수료, 빠른 정산, 다양한 할인쿠폰 이벤트 등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강서구 소재 '땡겨요' 신규 입점 가맹점에 자체 쿠폰 발행을 위한 '사장님 지원금' 2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정산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하면 10만원 상당의 2000원 할인쿠폰 50매도 추가 지급해 최대 3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강서구와 함께 '땡겨요'에서 음식 주문 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강서구 땡겨요 상품권'을 신규 발행하는 등 지역 구민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강서구를 대표하는 공공배달앱으로서 지역사회와 상생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땡겨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땡겨요'는 이번 협약으로 25개 자치구 중 23개 자치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서울시 공공배달서비스인 '서울배달플러스' 단독 운영사로서 상생 배달 플랫폼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KB국민은행, 기술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500억원 규모 보증서 대출 지원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함께한다'는 목표를 담고 있는 'KB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생산적 금융 확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KB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는 △KB중소기업 맞춤형 특화상품 리뉴얼 및 금리우대 지원 △국가 주력산업 금융지원을 위한 특별 출연 및 전용보증서 발급 △신산업 자금 지원과 새로운 성장 엔진 발굴을 위한 기술금융 우대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중 '국가 주력산업 금융지원을 위한 특별 출연 및 전용보증서 발급'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기술창업 활성화 및 성장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력 있는 유망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 기반 마련에 나섰다.


이번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10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약 500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보증 요건을 충족하는 창업 후 7년 이내의 중소기업 중 창업 생태계 조성 기업, 혁신 창업 성장 지원 대상 기업 등이다.


특히, 지원대상 기업은 2년간 연 1.0%p의 보증료를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창업 초기에 겪는 금융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신용보증기금과 '혁신 스타트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10억원의 보증료 지원금을 출연해 약 714억원 규모의 보증서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신용보증기금의 요건을 충족하는 중소기업 중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운용기준 대상 기업 △투자브릿지 보증프로그램 운용기준 대상 기업 △혁신아이콘 지원 프로그램 운용기준 대상 기업 △글로컬 기업 △Start-up NEST 기업 등이다. 지원대상 기업은 2년간 연 0.7%p 보증료를 지원받는다.


우리은행, 추석 환전고객 3900명에게 사은품 제공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 추석 환전고객 3900명에게 사은품 제공 이벤트 실시

◇ 우리은행 “추석 환전고객 3900명에게 사은품 드립니다"


우리은행은 추석 연휴 해외여행객을 위해 9월 19일부터 10월 12일까지 환전 이벤트 '추석엔 더블 환전으로 달달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우리WON뱅킹 앱 '환전주머니'로 200달러(미화 기준)이상 환전하고, 인천공항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찾아갈 때 50달러(미화 기준)이상 추가로 환전하면 선착순 3900명에게 여행용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은품은 여행용 레디백 가방, 멀티밤, 휴대용 의자, 접이식 텀블러, 위비 키링 등 여행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해외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준비한 이벤트"라며, “환전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환전주머니'는 우리WON뱅킹 앱으로 환전을 신청하고 영업점에서 현찰을 수령하는 비대면 환전 서비스다. USD·JPY·EUR는 최대 90%, 기타 통화는 최대 50%까지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하나은행, '고금리+원금보장'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25-18호(ELD) 출시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되어 중도해지를 하지 않는다면 원금보장은 물론 정기예금 금리에 '플러스 α'의 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 구조는 코스피 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지수 변동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되며, △고수익추구형 1년 △적극형 1년 △적극형 6개월 총 3가지로 나누어 출시된다.


고수익추구형 1년의 경우, 최고 연 6.10%~최저 연 1.70%의 수익률을 제공하는데, 코스피 200 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초과 상승한 적이 없다면 지수 상승률만큼 최고 연 6.10%까지 제공하고, 기준지수 대비 20% 초과 상승 혹은 같거나 하락할 경우에는 연 1.70% 확정이다.


적극형 1년의 경우 최고 연 3.95%~최저 연 2.40%의 수익률을 제공하는데, 코스피 200 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20% 초과 상승한 적이 없다면 지수 상승률만큼 최고 연 3.95%까지 제공하고, 기준지수 대비 20% 초과 상승 혹은 같거나 하락할 경우에는 연 2.40% 확정이다. 적극형 6개월의 경우 최고 연 3.90%~최저 연 2.40%이며 지수 변동폭 기준은 12%이다.


이번 상품의 판매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개인 및 법인 고객 모두 가입 가능하다. 가까운 영업점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가입 신청 할 수 있다.



박경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