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5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25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0.17 13:59

안성교~안성천변~안성천~6070 추억의거리 일원에서 열려
기념식, 길놀이, 부스체험, 문화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 선봬

안성시

▲'가치 또 같이' 포스터 제공=안성시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안성시는 오는 25일 안성시내 안성교~안성천변~안성천~6070 추억의거리 일원에서 2025 안성시 공동체 한마당 '가치 또 같이' 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안성문화도시센터, 안성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며 지난해 처음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열린 공동체 행사를 더 풍성하고 시민들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안성천을 활용해 안성 구도심에서 추진하게 됐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관내 공동체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과 부스(전시·판매·체험), 문화장이 상시 운영되며 안성천 메인무대, 천변도로, 6070 추억의거리에서 각종 문화공연 및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울러 안성교에서는 평소보다 저렴하게 신선하고 안전한 로컬푸드 농산물 판매가 이뤄지며 같은날 저녁 9시까지 6070 추억의 거리에서는 골목식탁이 열린다.


특히 시민동아리에서 지난 수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들에게 버스킹으로 선보이며 같은날 오후 2시에는 안성천 메인부대에서 공동체 기념식과 시민들과 함께하는 길놀이가 예정돼 있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할 예정이다.




정운길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늦가을 공동체들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축제를 준비했으며 많은 공동체들이 열정을 갖고 준비를 한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안성시 공동체 네트워크가 더욱 단단히 구축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공동체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시 민원상담 콜센터, 하반기 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안성시

▲안성시 민원상담 콜센터 제공=안성시

한편 시는 지난 13일부터 6주간 민원상담 콜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콜센터를 이용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URL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설문 내용으로는 △콜센터 상담사의 친철도 및 응대 태도 △민원 처리의 신속성 및 정확성 △시민들의 자유 의견 등 전반적인 사항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는 콜센터 전화상담 품질 향상과 민원 응대 시스템 개선에 활용할 방침이며 시 콜센터는 올해 상반기 만족도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97.8점을 기록하였다.


안성시 관계자는 “정기적인 콜센터 만족도 조사를 통해 민원상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