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최우수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07 14:01


5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 최우수상 수상(가운데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이정아 대표이사)

글로벌 전문 BPO 그룹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12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직장 내 독서 문화 활성화를 통해 직원 복지 향상, 지역 사회 나눔 등 독서 문화 증진에 공헌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독서 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가능성, 독서 문화 확산 가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조직과 개인의 소통, 창조적 인재 양성 등 독서 문화 증진에 공헌한 기관에 수여한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2018년부터 매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 인증받았으며, 2018년과 2022년 BPO 업계 최초로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받으며 독서경영 실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독서를 통해 성장하는 개인, 연결되는 조직'이라는 비전 아래, 독서를 통한 지식과 지혜 기반으로 관계를 쌓는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


5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독서경영 활동 발표

잠재 독서자, 가벼운 독서자, 핵심 독서자 등 각 타깃에 맞춰 ▲여가/힐링 ▲자기 계발/교육 ▲조직문화 활용이라는 세 가지 추진 전략을 수립하고 체계적으로 실천했다. 먼저 ▲여가·힐링 전략을 통해 잠재적 독서자를 위한 독서 환경을 조성했다. 사내에서 독서를 자연스럽게 습관화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가볍고 유쾌한 서브컬처 요소를 활용한 접근으로 임직원이 독서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했다.



자기 계발/교육은 독서 환경 구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성장과 계발, 교육적 차원의 독서 촉진 전략이다. 전자도서관, 저자 특강, 연간 독서 목표 지원, 유튜브 독서 방송 등을 통해 직무 역량 강화와 자기 주도적 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교육제도 및 인재 육성 정책과 연계한 지속 가능한 독서 생태계를 구축했다.


조직문화 활용은 독서 접근성을 높여 직무와 조화를 이루고 팀원과 상호작용하는 독서 시스템이다. 자발적인 독서 모임 및 임원 추천 도서, 우수 독서자 연말 시상 등을 통해 조직의 방향성과 가치를 구성원들이 함께 공유하며 조직 정체성을 강화하고, 수평적 소통과 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했다.


관계자는 “독서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조식 구성원 간 소통과 협력,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는 앞으로도 독서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