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모듈 가구 브랜드 ‘스트링 퍼니처’, 넷플릭스 ‘당신이 죽였다’ 협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11 13:49
5

최근 드라마나 영화 속 주인공의 성격과 취향이 반영된 공간 인테리어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고 있다. 극 중 인물의 서재나 거실, 주방 등이 하나의 '라이프스타일 제안'으로 해석되며, 실제 공간 디자인 트렌드로 이어지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당신이 죽였다'는 세련된 영상미와 감각적인 공간 표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작품 속 공간의 구성은 드라마의 긴장감과 감정선을 시각적으로 드러내며,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인테리어 영감을 제공한다.


특히 주인공 진표(장승조 역)의 서재는 북유럽 감성을 담은 공간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웨덴의 모듈 가구 브랜드 '스트링 퍼니처'의 협찬으로 구성된 공간은 절제된 디자인과 기능적인 구조미가 어우러지며, 드라마 특유의 세련된 분위기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진표의 서재에는 스트링 퍼니처의 대표 제품인 '스트링 시스템(String System)'과 '피라 G2(Pira G2)'가 협찬되어 작품 속 공간의 완성도를 높였다. 1949년대 스웨덴에서 시작된 스트링 퍼니처는 단순함 속에서 균형미를 찾는 디자인 철학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브랜드의 트레이드 마크인 String® 선반 시스템은 20세기 가장 사랑받은 디자인 중 하나로, 특유의 간결한 구조와 유연한 확장성으로 시대와 공간을 초월해 다양한 인테리어 활용되고 있다. 또한 피라 G2는 금속의 견고함과 목재의 따뜻함이 조화를 이루는 모듈형 시스템 가구로, 미세한 디테일까지 정교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스트링 퍼니처는 디자인을 통해 기능과 감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브랜드로, 95% 이상의 제품이 스웨덴에서 생산되며, 재생 가능한 소재와 재활용·업사이클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가능한 생산 방식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찬을 통해 스웨덴을 대표하는 클래식 모듈 가구 브랜드로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기능과 감성이 공존하는 북유럽 디자인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