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 삼성카드, 'THE iD. 1st' 출시…프리미엄 영역 할인
삼성카드가 프리미엄 라이프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 'THE iD. 1st(디 아이디 퍼스트)'를 출시했다. 다양한 영역에서 할인 기프트와 포인트 적립을 제공, 고객의 다채로운 일상 생활 곳곳에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20일 삼성카드에 따르면 △백화점 △여행(해외·항공·호텔) △온라인쇼핑몰 △골프 △병원 5대 영역에서 건별 5만원 이상 결제시 5만원 할인 혜택(연 최대 3회)을 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15만원의 할인 기프트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가맹점 이용시 결제 금액의 1%를 한도 없이 적립해준다.
일상·쇼핑·여가·해외 업종 이용시 포인트 적립률을 상향하고, 공항 라운지 서비스 및 국제브랜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국내외 공항 라운지는 연 3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본인 외 동반인도 무료 서비스 대상에 포함된다. 해외겸용(마스터카드) 고객은 특급호텔 무료 발렛파킹과 식음료 할인 등 마스터카드 WORLD 등급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월 이용실적과 혜택 대상 업종 및 횟수 등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겸용 모두 15만원이다.
◇ 미미(美米)카드, 출시 6개월 만에 3만좌 돌파
NH농협카드의 쌀 특화 카드 '미미(美米)'가 출시 6개월 만에 신규 발급 3만좌를 넘어섰다. 전월실적에 따라 농협의 쌀 상품을 정기 배송해주는 '쌀 구독 서비스', 오전 5~9시까지 음식점 결제금액의 50%를 할인해주는 '아침밥 특화 서비스' 등이 각광을 받았다.
▲NH농협카드의 쌀 특화 카드가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NH농협카드는 배우 지예은과 광고 영상을 찍고 아침밥 증정 행사를 진행하는 등 쌀 소비 장려를 위해 미미카드를 주제로 마케팅 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농카발굴단 흥만소), 유병재·유규선(쌀밥 월드컵), 빠더너스 문상훈(수업도 안 하는데 밥이 넘어가나) 등과 협업한 유튜브 및 SNS 콘텐츠도 선보였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농협만의 사회적 가치를 담은 쌀 특화 미미카드가 많은 고객의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가와 상생하는 따뜻한 금융 서비스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커머셜, 상용차 무료 일감 찾기 서비스 '콜오더' 선봬
현대커머셜이 상용차 차주들을 위해 신뢰성 높고 합리적인 일감을 무료로 중개하는 '콜오더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금까지 물류업에 종사하는 차주들은 물류 중개 플랫폼에 가입해 운송 물량을 찾아왔다. 이는 일감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지만 월 이용료를 지불해야 하고, 운송 건별로 수수료까지 내야 하는 비용 부담이 있었다.
화물 무게와 적재 형태 등 일감 정보가 부정확해 겪는 어려움도 존재했다. 운송을 끝낸 뒤 이용료 정산이 늦어지는 불편도 발생했다.
현대커머셜은 차주들이 '고트럭' 앱을 받으면 일감을 찾을 수 있고, 화주사는 운송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직접 발주하는 형태로 운영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콜오더에서는 현대모비스의 연구소 일감을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현대커머셜은 신뢰도 높고 운임료가 안정적인 대기업 계열 화주사와의 전속 계약을 통해 양질의 물량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의 상용차 전용 네비게이션 '아틀란 트럭'과 연동시켜 운행 편의성도 높였다. '콜오더'로 일감이 정해지는 즉시 출발지와 도착지 정보가 전달돼 운행거리·시간·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