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울타 뷰티’ 온·오프라인 매장 공식 입점 후 판매량 30% ↑
10월 온라인 전체 카테고리 판매 1위…“연말 소비자 경험 확대”
▲에이피알 메디큐브가 입점된 미국 울타 뷰티 매장 모습.사진=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의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대형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 (ULTA) 뷰티' 입점 3개월 만에 눈에 띄는 판매 증가세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20일 에이피알은 “지난 10월 판매량 집계 결과 초도 판매 시작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약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5월 울타 뷰티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다. 8월에는 울타 뷰티 온라인 공식몰과 약 1400개에 달하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대표 제품 '제로모공패드'는 10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 해당 제품은 최근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의 구매 인증으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PDRN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는 낱장 기준 60만 장 이상 판매됐다.
메디큐브의 인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고무적이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는 10월 울타 뷰티의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 랭킹에서 1위, 오프라인 실적을 포함한 통합 랭킹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발주 금액 역시 크게 증가했다. 에이피알은 “지난 10월 발주 금액은 8월 초도 발주 금액 대비 약 40% 증가했다"며 “9월에는 특별 추가 발주가 진행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울타 뷰티와의 파트너십은 메디큐브의 미국 내 브랜드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현지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