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신차] 역동적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초대형 전기 SUV ‘에스컬레이드 IQ’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1.22 08:30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출시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을 국내에 들여온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네 번째 모델이자 최초의 오픈톱 2인승 로드스터다.


신차는 지난해 8월 미국 캘리포니아 페블비치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국내에는 지난 7월 서울 강남구에 문을 연 '마이바흐 브랜드센터 서울'에서 처음 선보이며 예약 받기 시작했다.


'디 올-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은 4.0L 바이터보 엔진과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가 올라간다. 최대출력 58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으로 차체의 롤링 현상을 억제해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압식 요소가 기존 기계식 안티 롤 바를 대체하고 차체 롤 움직임을 빠르게 보정한다.


컴포트(Comfort), 마이바흐(Maybach),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네 가지 주행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컴포트와 마이바흐 모드에서는 가속 페달 반응을 더욱 부드럽고 정제되게 세팅해 운전자의 조작에 한층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반응을 제공한다.



라인업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L 680 모노그램 시리즈'의 레드 앰비언스'와 화이트 앰비언스' 두 가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3억4260만원이다(이하 개별소비세 3.5% 기준).


캐딜락 순수 전동화 모델 '에스컬레이드 IQ' 국내 데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캐딜락은 브랜드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에스컬레이드를 순수 전기 모델로 재해석한 '에스컬레이드 IQ'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에스컬레이드는 1998년 1세대 출시 이후 전 세계 1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카다. 신차는 기존 내연기관 에스컬레이드 모델의 헤리티지 요소를 계승하면서, 혁신적인 전동화 기술과 풀사이즈 SUV의 감성을 결합한 게 특징이다.


에스컬레이드 IQ는 전장 5715mm, 축간거리 3460mm를 갖춰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전기 SUV 중 가장 크다.



205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739km 주행이 가능하다.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이 적용돼 최대 350kW의 충전 속도를 지원한다. 10분 충전으로 최대 188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듀얼 모터 AWD 시스템은 최대출력 750마력(벨로시티 모드 적용 시), 최대토크 108.5kg·m의 힘을 낼 수 있다. 주행 상황에 따라 전·후륜의 구동력을 지속적으로 조절해 주행 효율성을 높였다.


'슈퍼크루즈(Super Cruise)'가 국내 최초로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고 운전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국내 약 2만3000km의 고속도로 및 주요 간선도로에서 사용 가능하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는 국내에 프리미엄 스포츠(Premium 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2억7757만원이다.


기아 '신형 텔루라이드' 베일 벗다

기아 디 올 뉴 텔루라이드

▲기아 디 올 뉴 텔루라이드

기아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LA 오토쇼' 보도발표회에서 '올 뉴 텔루라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는 차지만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SUV다.


이날 공개된 신형 텔루라이드는 2019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기아는 신차가 고유의 디자인 DNA를 계승해 강인하면서도 플래그십 모델다운 우아함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앞뒤 모두 특유의 수직형 램프와 두줄의 날카로운 선으로 별자리를 형상화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조합해 누구든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부각시켰다고 덧붙였다.


신차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신규 탑재된다. 가솔린 2.5L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합산 최고출력 329마력, 최대토크 339lb·ft(약 46.9kg·m)의 힘을 낼 수 있다. 기존 가솔린 3.8 GDI 엔진 대비 배기량을 30% 이상 줄이면서도 최고출력은 약 13%, 최대토크는 약 29% 높였다.


본격적인 판매는 내년 1분기 중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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