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아이로지스, 대중소 ESG지원사업 통해 ISO 45001 인증 취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5.12.04 14:24
5

국제물류·보세창고 전문기업 이디아이로지스가 대중소 ESG지원사업을 통해 국제표준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했다고 4일 전했다.


이디아이로지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인근 자유무역지역 내에 본사를 둔 일반창고업·국제물류주선업·보세창고업·수입화물 보수작업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인천국제물류센터 내에 위치한 보세창고는 약 780평(2,574㎡) 규모로, 평지창고와 랙(RACK) 시스템, 항온·항습 창고를 갖추고 있으며, 출입 인원 통제와 CCTV, 24시간 경비시스템 등 보안 인프라를 강화해 운영 중이다.


이번 ISO45001 인증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하는 대중소 ESG지원사업에 선정된 결과다. 이디아이로지스는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보건경영체계를 진단받고, 현장 위험요인을 발굴·개선하는 한편, 안전보건 목표와 성과지표를 재정비해 국제수준의 관리 시스템을 갖추었다.



ISO45001은 사업장에서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현장 특성상 안전 리스크가 높은 물류 환경에서 위험성 평가, 작업 절차 표준화, 비상 대응훈련, 협력업체 안전 관리까지 포함한 통합 안전보건 시스템을 구축했다.


곽은석 이디아이로지스 대표이사는 “대중소 ESG지원사업을 통해 ISO45001을 도입하게 된 것은 우리 회사의 안전보건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중요한 계기"라며 “물류 현장의 모든 과정에서 '무재해·무사고'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직원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현장을 만드는 것이 곧 ESG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디아이로지스는 전문 물류기업으로서, 식품·화학·공산품 등 고객사의 공급망 안정과 환경·사회 책임을 동시에 뒷받침하겠다"며 “향후에도 ESG 경영을 중심에 두고 에너지 효율 향상, 친환경 장비 도입, 협력사와의 공정·상생 거래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디아이로지스는 향후 ISO45001을 기반으로 ▲정기적인 안전보건 내부심사 및 경영검토 ▲협력업체 대상 안전·ESG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작업환경 및 설비 개선을 위한 지속 투자 ▲재난·재해 상황을 가정한 비상대응 모의훈련 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물류 혼란과 환경규제 강화 속에서 '안전한 ESG 물류 파트너'로서 경쟁력을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이디아이로지스는 2015년 설립된 국제물류·보세창고 전문기업으로, 인천국제물류센터 내에서 보세창고 운영, 창고 보관, 수입화물 검수 및 보수작업, 물류 컨설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인천공항과 인접한 지리적 장점과 보세창고, 팔렛랙, 지게차 등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글로벌·국내 파트너와 함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정부지원 대중소 ESG지원사업으로 ISO45001 인증을 취득하며 ESG우수기업로의 도약을 알렸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