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진우·김성수 전체 정차 ‘강조’
민주당 홍순헌, 갑과 을 지역 ‘분산 정차’
▲KTX 이음 신해운대역 정차 추진위원회는 6일 부산 해운대구 신해운대역사 앞에서 'KTX 이음 신해운대역 정차를 위한 마지막 주민 총궐기대회'를 열었다.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조탁만 기자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표심을 얻기 위해 여·야 간 보이지 않는 기싸움이 벌써 벌어진다. 해운대구청장 후보군으로 구분되는 여·야권 인사들이 'KTX 이음의 신해운대역 정차'를 두고 각각의 정치적 셈범이 담긴 발언을 하며 표심을 자극하고 있다.
KTX 이음 신해운대역 정차 추진위원회는 6일 부산 해운대구 신해운대역사 앞에서 'KTX 이음 신해운대역 정차를 위한 마지막 주민 총궐기대회'를 열었다.
이 자리엔 국민의힘 주진우 국회의원(해운대갑), 국민의힘 김성수 해운대구청장, 더불어민주당 홍순헌 해운대갑지역위원장 등 정치인들과 지역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주 의원은 “KDI 예타 통과 유일역은 신해운대역 밖에 없다라며 지금까지 미발표 사유는 안전문제와 신호체계 문제였다며 현재는 완전 해결되어 곧 발표를 앞두고 있다고 반드시 신해운대역에 정차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해운대는 세계가 찾는 관광도시이며, 그 중심인 그린시티 신해운대역에는 KTX 이음이 반드시 정차해야 한다"며 정차 필요성을 강조했다.
야권의 '전체 정차 기조'와 달리 여권에선 '분산 정차 기조'를 내세웠다. 홍 위원장은 “이 정권은 약속을 지키는 정권"이라며 “구청장이였던 민선 7기 당시 신해운대역 8편, 타 역 2편의 분산 정차로 그림을 그렸으며 앞으로 그대로 추진될 것"이라고 했다.
이들 중 홍 위원의 발언을 두고 내년 지선에서 표심을 얻기 위한 정치적 셈법이 깔려 있다고 보는 시각이 크다. 해운대구는 갑과 을 지역이 나뉘는데, 홍 위원장이 갑과 을 지역에서 모두 KTX 이음이 정차하는 방향성을 담은 발언을 했기 때문이다. 다만, 해운대갑의 지역민들의 이견이 생겨 민심 이반이 발생할 우려도 공존한다.
양근석 추진위원장은 “지난 여러 차례의 주민 의견 수렴과 집회 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정차 여부가 확정되지 않아 마지막 총궐기 대회를 열게 됐다"며 “지역 주민의 오랜 염원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