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2025 오픈캠퍼스데이 이벤트' 포스터.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가 5일부터 22일까지 남양주캠퍼스에서 '2025 오픈캠퍼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입학홍보처 홍보디자인센터 주관으로 예비신입생 및 수험생에게 학교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누리소통망(SNS) 기반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픈캠퍼스데이 이벤트는 경복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오픈캠퍼스데이에 신청하고 이벤트 참여를 완료한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22일까지 가능하며, 이벤트도22일까지 운영된다.
이번 이벤트는 단순한 온라인 추첨 행사에 그치지 않고, 경복대 오픈캠퍼스데이 사전 관심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참여율 유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캠퍼스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에게도 온라인을 통한 정보 제공 및 소통 기회를 확대해 캠퍼스 라이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경복대 입학홍보처는 19일 “이번 오픈캠퍼스데이 이벤트는 대학 입학에 관심 있는 수험생이 경복대학교를 친근하게 느끼고, 다양한 정보를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SNS를 통한 소통 강화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개방적이고 참여 중심 홍보 전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복대는 수도권 최대 규모 첨단 실습 인프라를 갖춘 현장 중심형 특성화 대학으로, 교육부 발표 기준 7년(2017~2022년, 2024년) 수도권 대학 졸업생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트윈연구원 설립, AI기반XR시뮬레이션콘텐츠 전문기술석사과정 개설 등 디지털 교육 혁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