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신년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6.01.01 10:23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제공=포천시의회

사랑하고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2026년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丙午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포천시는 대내외적으로 쉽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단합된 힘과 성숙한 참여로 여러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포천시의회 역시 의정활동과 의회 의사일정 운영을 통해 포천시 소규모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 조례, 포천시 중소기업 공장 전기화재 예방 안전시설 지원 조례, 포천시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촉진 조례, 포천시 공예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포천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증진 조례, 포천시 중장년 지원 조례, 포천시 치매관리 및 지원 조례 제정 등 입법활동을 통해 시민복지 향상과 민생 안정에 기여하고자 적극 노력했습니다.



아울러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G 노선 포천 유치 촉구'를 결의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주거 불안정 문제를 해소하고, 농촌사회와 외국인근로자 간 상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외국인근로자 주거안정을 위한 농지법 시행규칙 개정'을 중앙정부에 건의했습니다.


또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의를 통해 '포천 공군전투기 오폭사고 피해지역 지원 및 해결 방안 촉구'를 결의했으며, '군사격장 피해자치단체에 대한 보통교부세 제도 개선'을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들과 함께 하나의 의견으로 건의하는 등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하였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새로운 2026년 포천시의회는 더 큰 책임감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 중심 정책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둘째, 투명하고 신뢰받는 의회 운영을 정착하겠습니다. 셋째, 미래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적극 대응해 나가하겠습니다.


포천시의회는 언제나 시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작은 목소리라도 놓치지 않고, 합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해법을 찾아 시민과 함께 의정활동을 만들어가겠습니다. 특히 청소년-청년층과 소통 확대, 지역단체와 협력 강화, 다양한 방식의 참여 창구 확충 등을 통해 더욱 열린 포천시의회를 실현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주시는 목소리는 포천시의회를 움직이는 가장 큰 힘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6년 1월 1일


포천시의회 의장 임종훈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