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신년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6.01.01 10:16
전진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수. 제공=양평군

사랑하고 존경하는 13만 양평군민 여러분, 그리고 1800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과 도약의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민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 새로운 희망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결코 쉽잖은 시간이었지만 군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쉼 없이 달려온 결과, 양평은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군정 곳곳에 의미 있는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2026년은 민선8기가 추진해온 정책과 사업을 성과로 완성하고, 지속가능한 군정으로 이어가야 할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희망과 감동이 흐르는 매력양평'이란 목표 아래 초심을 잃지 않고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며 군정에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습니다.



먼저, 민생 보호에 집중하겠습니다. 양평사랑상품권 등 지역화폐 발행을 확대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민생경제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경의중앙선 전철 지평~양동~원주 연장과 예비타당성을 통과한 용문-홍천 광역철도 추진, 강하 IC가 포함된 서울-양평 고속도로 건설을 비롯해 양평대교 확장, 강하대교와 서종대교 신설 등을 책임 있게 추진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하겠습니다.



또한 치매 환자 지원을 확대해 공공의료 질을 높이고, 양평 공흥 고령자복지주택과 봉안시설 건립, 청운면 우리동네 거점돌봄센터 조성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양평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물안개공원 Y자형 출렁다리와 갈산공원 보행자 데크를 조성하여 남한강 테라스와 양근천을 하나로 잇는 남한강 관광벨트를 구축하고, 양평 국제평화공원 조성, 양평역사박물관 건립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머무르는 관광,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관광으로 동부권 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제14회 경기정원문화 박람회 성공적 개최로 세미원과 두물머리의 국가정원 지정을 앞당기고 양서~서종 자전거길과 용늪 순환산책로 조성으로 서부권 관광벨트도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양평 매력 강화 사업

▲양평 매력 강화 사업. 제공=양평군

셋째,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양평'으로 도약하겠습니다. 농촌 상생형 연료전지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도시가스 보급을 확대하고 주민참여형 자원순환공원 조성과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로 '환경수도 양평'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가겠습니다.



종합훈련장 이전과 양평군 청사 이전, 종합장사시설 건립과 같은 오랜 숙원 과제는 군민과 충분히 소통하며 공감대를 넓혀 갈등을 넘어 해결로 나아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6년 1월 1일


양평군수 전진선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