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제안사업 2차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7.06.09 14:00

광명

▲광명시는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제안사업의 2차 참가자를 9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광명=에너지경제신문 한철희 기자] 광명시는 주민 스스로 마을공동체를 회복하고,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제안사업의 2차 참가자를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활동, 프로그램 운영비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동체 활동의 범위는 공동육아, 교육, 복지, 문화, 생활환경, 다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마을과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활동과 프로그램이다.

5명 이상 주민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며, 광명시민뿐 아니라 광명시내에서 직장, 학교 등에 다니면 신청자격이 주어진다. 최종 대상사업은 7월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gm.go.kr)에서 사업신청서 등 서류를 내려 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kjh9911@korea.kr)로 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광명시 일자리창출과(02-2680-0741)로 전화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2차 공모사업에도 다양한 마을공동체가 참여해 마을을 같이 고민하고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더불어 행복한 마을공동체’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1차 공모사업에는 마을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음악회, 주민을 이어주는 프리마켓, 마을의 커뮤니티 공간을 이용한 마을잔치 등 9개 마을사업이 선정됐다.

한철희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