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고객이 선정한 올해의 상품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세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7.12.27 10:09
제3회 모바일 홈쇼핑 대상

▲올해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장 뜨거웠던 제품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 세트’로 조사됐다. (사진=버즈니)

[에너지경제신문 이상훈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제3회 2017 모바일 홈쇼핑 대상’을 27일 발표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앱 구매이동 수를 기준으로 대상 후보와 각 카테고리 별 후보 상품이 각 4개씩 선정됐고, 이를 홈쇼핑모아 이용자 8652명이 투표해 선정했다.

먼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선정한 올해의 모바일 홈쇼핑 대상 상품은 응답자의 44.5%가 꼽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캐리어세트’가 꼽혔다. 올해는 ‘해외여행’ 검색어가 약 35만 건의 검색량을 기록하며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컸던 한 해다. 이와 함께 해외 여행에 필요한 ‘캐리어’ 역시 올해 검색량 9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이어 카테고리 별 올해의 상품을 보면 화장품·미용 카테고리 부문에는 ‘견미리팩트’로 잘 알려진‘AGE20s 에센스 커버팩트8(36.2%)’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견미리팩트’는 ‘해외여행’에 이어 올해 검색량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생활·주방 부문은 ‘매직롤 매직캔 에어댐퍼 쓰레기통(32.8%)’이 선정됐고, 식품·건강 부문에는 ‘풋사과 다이어트 시크릿 12주(30.4%)’이 올해의 상품으로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유아·아동 부문은 ‘알집매트 모던 칼라폴더(46.2%)’, 가전·디지털 부문은 ‘해피콜 블렌더 엑슬림(29%)’, 패션·잡화 부문에는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여행가방(30.5%)’이 각각 선정됐다.

한편, 이달 1일부터 7일간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는 여성(85.9%)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고, 연령대는 20대 이하(8.9%), 30대(33.4%), 40대(33.9%), 50대 이상(23.8%)이었다.

이상훈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