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오늘도 출근하는 엄마를 위한 월급 사수 재테크"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8.11.16 16:12
2

[에너지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커리어도 돈도 포기할 수 없어 눈물을 머금고 출근하는 워킹맘들은 오늘 하루도 월급 사수를 위해 고군분투할 수밖에 없다.

신간 <오늘도 출근하는 엄마를 위한 월급 사수 재테크>는 증권부 전문기자이자 현업 워킹맘인 저자 김혜실 기자가 동시대 엄마들을 응원하며 워킹맘 맞춤 재테크 관리법을 알려준다.

줄줄 새는 시간과 돈을 알차게 사용하는 멘탈 관리법부터 부동산·주식·채권·펀드·연금을 적절히 쪼개는 것만으로도 자산을 불리는 법까지 별거 아닌 작은 습관으로 시작하는 ‘엄마표 재테크’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또 투자를 할 때 어떤 서류를 확인해야 웃돈을 치르지 않는지, 각 투자별로 조심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지, 펀드 이름을 세밀하게 살펴보는 법 등 저자가 엄마의 마음으로 꼼꼼하고 살뜰하게 알려주기에 재테크가 낯선 엄마들도 책의 지침을 따라 겁먹지 않고 안전한 방법을 선택해 실천할 수 있다.

부동산 구매시 체크 포인트부터 중개수수료를 줄이고, 나의 청약 점수를 확인하고, 주택 보유세를 따져보는 등 부동산 투자시 챙겨야 할 소소한 요건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더 나아가 신규 분양으로 내 집 마련을 시작하고, 전매와 경매로 시세보다 싸게 집을 사고, 갭투자와 소액 투자로 월급 외 임대수익을 얻고, 다주택자가 되는 방법까지 부동산 재테크에 관한 폭넓은 정보를 알려준다.

시간이 없어 주식에 엄두 내지 못하는 엄마들에게 우량주·가치주에 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위험한 투자 대신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원금이 보장되는 채권을 소개한다. 언제 있을지 모르는 퇴사 후를 위해 퇴직연금을 적절히 굴리는 법과 엄마라서 잘 할 수 있는 창업 정보까지 담았다.

이 책의 저자인 김혜실 기자는 현재 온라인 경제신문 <비즈니스워치> 증권부 기자로 엄마들에게 맞춤 실전 재테크 노하우를 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