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는 여성인재양성의 요람’
광주여대, 2019년도 편입생 119명 모집[광주=에너지경제신문 양은주 기자] 광주여대는 여성교육의 산실이자 미래 여성인재양성의 요람으로서 항공·미용·보건의료 분야를 주축으로 하는 실용학문 중심의 특성화 대학이며, 오는 3일부터 9일 18시 까지 편입생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2019학년도 편입생은 총 119명(△일반편입 83명, △학사편입 17명, △의료인력양성전문학사학위소지자 19명)을 선발한다.
일반편입학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졸업자와 4년제 대학에서 2학년 이상을 수료하고 소정의 학점을 이수한 자 또는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자에 한하며, 전적대학 출신학과와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단, 학점은행제 학사학위취득예정자는 70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함)
학사편입학은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전적대학 출신학과와 관계없이 지원이 가능하다.(단, 항공서비스학과는 전적대학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 간호학과는 공인 TOEIC 500점 이상이며 전적대학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여야 함)
의료인력전문학사학위 소지지원자는 우리대학교 모집단위(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치위생학과)와 동일한 전문학사학위 취득자 또는 졸업(예정)자여야 한다.
각 전형별 세부적인 지원자격은 반드시 우리대학교 2019학년도 편입학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전형요소별 반영방법은 면접 실시 유무에 따라 구분된다. 면접 실시 학과는 전적대학성적 60%, 면접 40%를 반영하며, 면접 미실시 학과는 전적대학성적 100%를 반영한다.
면접을 실시하는 학과는 항공서비스학과, 초등특수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5개 학과이며, 그 외 학과는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
지원자는 반드시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학위증명서, 전적대학 전(全)학년 성적증명서를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제출하여야하며, 전적대학 성적이 4.5 만점이 아닌 경우 4.5 만점으로 환산하여 평가한다.
의료인력전문학사학위 소지지원자의 경우 면허증 또는 해당연도 국가고시 응시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하며, 국가고시 응시자의 경우 합격발표 즉시 합격증을 제출하여야한다.
2019학년도 편입생 모집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광주여자대학교 입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