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평은면,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19.07.16 13:43

영주시 평은면, 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공용주차장 준공식 테이프컷팅식

▲공용주차장 준공식 테이프컷팅(사진-영주시)

[영주=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영주시는 16일 오전 10시 평은면 공영주차장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준공식을 개최했다.

평은면 공영주차장은 영주시 평은면 평은리 1106-3번지(평은초등학교 옆) 일원에 면적 2444㎡, 주차면수 45면으로 조성됐다.

평은면 평은1리는 140가구로 형성된 밀집마을로 시내버스, 각종차량 및 농기계가 좁은 도로 내에 주차돼 있어 통행에 불편함이 많았다.

특히 평은초등학교 운동장 내에 직원 및 방문객의 차량이 주차되어 있어 학생들이 체육활동 시 위험요인에 노출되어 있는 실정이었다.

영주시는 공영주차장을 조성해 주차문화 및 교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아울러 마을 행사 및 축제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날 준공식 행사는 평은면 공영주차장의 성공적인 조성을 축하하기 위해 영주시장, 도의원, 시의원, 평은면 각 마을 이장, 주민 등 다양한 각계각층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 경과보고, 참석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이세종 평은 면장은 "평은면 공영주차장의 이용이 활성화되어 유관기관의 방문민원인과 인근마을 주민이 모두 만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 행사 시 화합의 장소로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