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박성배 교수, ‘미스터트롯’ 김인석 ‘오메가쓰리’ 작곡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02.10 18:43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최근 시청률 27%를 넘으며 종편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김인석의 ‘오메가쓰리’가 크게 주목받고 있다.

김인석이 ‘미스터트롯’에서 부른 ‘오메가쓰리’는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가 작곡한 곡으로, 김인석은 미스터트롯에서 ‘오메가쓰리’를 선곡, 현란한 댄스와 폭풍 래핑을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올하트 기쁨을 만끽하며 본선으로 직행했다.

‘오메가쓰리’는 개그맨 윤성호 작사, 박성배 교수 작곡으로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주목받고 있다.

박 교수는 "마음에 깊은 여운을 안기며 매끄러운 노래를 만들려고 노력했다"며, "김인석씨가 미스터트롯에서 잘 소화해 고맙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주)행복한소리 대표이사, SB MUSIC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2019 대한민국 대표 연예대상 소셜미디어상 수상, MBC 무한도전 방송음악 제작, 박소현의 대리운전, 배칠수의 꽃배달 CM송제작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유튜브영상음악 등 유튜브 전공 과목들을 강의한다.

한편, 2020년 국내 최초로 신설되는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과정이다.

유튜버학과에서는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1인 미디어 마케팅, MCN 비즈니스, 비디오 커머스 등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실용적 교과목을 지도한다.

박 교수는 "1인 미디어 교육을 통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성장, 유튜브 제작 기획, 영상편집, 영상연출, 방송시스템 구축과 운영 등 유튜버 실무 과목 심화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학년도에 새롭게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콘텐츠창작학부(유튜버학과, 문예창작학과)는 순수문학에서 실용글쓰기까지 작가 등단의 길로 안내하는 문예창작학과,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문화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세계최대의 콘텐츠유통플랫폼인 유튜브를 통해 비지니스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튜버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및 학생간 모임을 지원해 온오프라인 캠퍼스 대학 생활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세종대학교와 교육 인프라를 통해 세종대 도서관 및 다양한 시설을 함께 사용하고 있다.
송기우 에디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