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2020학년도 학생 모니터링단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0.03.20 09:39

학생 요구사항 상시적 반영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모니터링 채널을 확보하고 학교 운영에 대해 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상시 반영한다.

학생 모니터링단은 학과에서 추천을 받아 선발되었으며, 선발된 모니터링단을 통해 학사행정 개선, 홈페이지 개편, 콘텐츠 평가, 학생지원프로그램 의견 청취 등 여러 방면에서 학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학생 모니터링단은 4월부터 6월 사이 부서별 전문영역 모니터링단으로 가동되어 학교 홈페이지, LMS, 콘텐츠 평가, 학사행정 개선, 학생복지, 직원 친절도 평가 등의 모니터링에 참여한다. 학생 모니터링단에게는 매 학기 평가를 통해 활동 종료 후 장학금을 지원한다.

세종사이버대 학생지원센터 원수현 센터장은 "학생 모니터링단은 수요자 중심의 대학정책 실현으로 교육의 질 향상과 재학생 만족도 상승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제도가 될 것"이라며, "학사 운영과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학사 운영의 문제점을 보완하면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7월에는 모니터링 간담회를 통해 개선의견을 취합하여 향후 운영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기우 에디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