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전국 팔도에는 각 지역별 핫플레이스가 존재한다. 여행의 성지인 강원도에는 젊은 층은 물론 나이대를 불문하고 수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강릉’이 대표적인 여행지이자 핫플레이스로 꼽힌다.
강릉은 해안도로는 물론 드라이브를 하기에 매우 좋은 경관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커피로도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특히 감성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갖춘 카페까지 여럿 등장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또 젊음이 넘치는 경포대와 강릉의 랜드마크격인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신사임당의 생가인 오죽헌, 다양한 카페가 있는 강릉 카페거리,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까지 강릉을 볼거리가 많다.
아울러 동해바다 바로 앞 강릉은 단연 해산물이 유명할 수밖에 없다. 해산물을 메인으로 취급하는 음식점을 여럿 볼 수 있는데,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강릉 경포대 인근 횟집인 ‘은파횟집’이 주목받고 있다.
세인트존스호텔과 가까운 이곳은 자연산회와 대게세트메뉴, 점심메뉴, 물회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주차난 해소를 위해 매장 바로 옆에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두었다. 강릉에서 포토존으로 유명한 강문해변 앞에 위치한 ‘은파횟집’은 분위기 좋은 오션뷰에서 식사가 가능하다.
메인메뉴로는 은파횟집만의 스페셜세트인 은파세트(A, B, C)와 각종 활어회, 대게세트(A, B, C), 모듬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주문하면 초밥, 가리비찜, 물회, 튀김, 해물찜 등 다채로운 음식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강릉에서 횟집을 찾는 분들이 우리 가게를 찾아오시는 이유 중 하나는 아무래도 해산물의 신선도와 푸짐한 상차림, 그리고 무엇보다 오랜 전통을 인정해주시는 것 같다”면서, “우리 은파횟집과 함께 맛있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